구글 애즈 입찰의 이해
1. 구글 애즈 입찰 소개
- 구글 애즈 입찰의 기본 원리
Google에서 사용하는 입찰 방식은 기본적으로는 2순위 경매이지만, 입찰가 외에도 여러 요소를 고려
일반적인 2순위 경매를 먼저 살펴보면, 입찰가만을 기준으로 경매가 이루어짐
광고주는 자신의 입찰가를 전부 지불할 필요 없이 차순위 입찰자보다 $0.01만 높은 금액을 지불하면 된다
ex. 4불, 3불, 2불, 1불이 있을 때 2순위가 3불이니 1순위는 0.01달러가 높은 3.01달러만 지불하면 된다.
광고주는 클릭 1회당 지불하고자 하는 최대 금액을 입찰가로 제시, but 결국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만큼의 금액만 지불
- 광고 순위 기능으로 광고 게제순위가 결정되는 원리
광고 순위는 광고 게재순위 및 광고의 게재 여부를 결정
입찰 | 입찰가를 설정하면 광고 클릭 1회에 대해 광고주가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을 Google Ads 시스템에서 인식 |
광고 순위 기준 | 광고 품질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가 특정 광고 게재순위에 노출되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최소 품질 기준이 마련 |
검색어의 문맥 | 입찰 결과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광고 순위를 계산할 때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 검색 당시의 사용자 위치, 사용 중인 기기 유형(예: 모바일 또는 데스크톱), 검색 시점, 검색어의 특성, 페이지에 게재되는 다른 광고 및 검색결과, 다른 사용자 신호 및 속성 등을 고려 |
광고 확장의 영향 | 광고를 제작할 때 전화번호나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 등 더 많은 정보를 광고에 추가 (광고 확장) |
입찰 시 광고 품질 | 광고와 광고가 연결된 웹사이트가 대상 사용자와 얼마나 관련이 있고 유용한지 확인 품질평가점수는 광고 품질을 평가하는 집계 추정치 |
- 광고 품질을 결정하는 3가지 주요 요소
광고에서 실제로 클릭이 발생할 때만 비용을 지불
예상 클릭률
- 광고가 게재될 때 예상되는 광고 클릭 빈도를 나타냄
- 결정을 내릴 때 사용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며
사용자 클릭률(CTR)은 사용자가 어떤 광고에 반응을 보이는지 파악할 수 있는 수단
- 사용자는 클릭을 통해 광고에 대한 호감을 나타내므로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보여주는 반응을 통해 검색어별로 가장 적합한 광고를 파악
광고 방문 페이지 만족도
- 광고 방문 페이지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람
- 관련성이 높은 방문 페이지는 더 높은 점수
- 방문 페이지의 품질을 높이려면 사용자가 원하는 행동을 완료할 수 있도록 적절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공
- 탐색의 쉬움, 비즈니스의 성격, 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와 정보를 주고받는 방식, 개인정보의 활용 목적에 관해 투명성 갖춰야 함
광고 관련성
- 광고 관련성은 사용자가 검색하는 내용이 광고와 얼마나 일치하는지 나타내는 측정치
- 유용한 광고만 노출
- 비즈니스에서 단순히 비용을 쏟아부어 관련성 없는 검색에까지 제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는 것을 방지
실시간 입찰에서는 광고 품질을 결정하기 위해
여러 가지 추가 요인(사용자의 기기, 사용자의 위치, 하루 중 시간대)을 고려
광고 순위가 실제 클릭당비용에 미치는 영향
시스템은 동적이므로 CPC는 입찰별로 크게 다를 수 있으며 각 검색어의 문맥, CTR, 광고 형식 및 확장테스트 등 같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결정하여 "평균 CPC는 말 그대로 평균 수치"
일반적으로 광고의 품질이 높을수록 비용은 감소, 광고 게재순위는 상승하므로 광고의 성공 확률이 높아짐
2. 광고 순위 향상
품질평가점수의 정의와 예상 CTR, 광고 관련성, 방문 페이지 만족도를 개선하는 방법
※ 품질평가점수는?
광고, 키워드, 방문 페이지의 품질을 추정하는 수치
광고의 품질이 높으면 비용이 감소하고 광고 게재순위가 상승하는 효과
품질평가점수는 예상 클릭률, 광고 관련성, 방문 페이지 만족도로 구성
※ 품질평가점수를 확인하는 방법
품질평가점수 및 구성요소 점수는 Google Ads 인터페이스에서 4개의 품질평가점수 상태 열
(품질평가점수, 방문 페이지 만족도, 광고 관련성, 예상 클릭률)을 통해 확인
텍스트 광고로 적절한 메시지 전달하기
1. 텍스트 광고 소개
텍스트로 이루어진 광고로 Google 검색 네트워크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잠재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려면 광고가 유익하고, 관련성 높고,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함.
= 비즈니스 대문으로 "적절한 고객, 적절한 메시지 전달"
→ 텍스트 광고를 만들려면 광고 제목, URL, 설명이 필요
광고 제목 :
입력란 최대 3개, 영문 기준 30자 / 2개 광고 제목 입력란 필수 / 길이가 길면 세로선으로 구분 /
제목에 키워드 하나 이상 포함
설명 :
2개의 설명 입령란에는 영문 기준 90자까지 고유한 세부정보 입력 /
모바일 광고에 실적이 가장 우수한 텍스트가 표시되도록 광고를 최적화
* 비즈니스의 차별화 요소 강조 ,
가격/프로모션 또는 특판 혜택 포함, 고객 액션 유도 (구매하기, 전화 문의하기, 주문하기 등)
URL :
웹사이트 주소로 광고와 방문페이지의 콘텐츠 일치
경로 입력란 2개까지 추가(선택) / 입력란의 최대 글자수 영문 기준 15자
2. 효과적인 텍스트 광고 만드는 법
우수한 광고 소재를 위한 권장사항
광고그룹별로 광고 3-5개 운영 | 클릭 또는 전환이 발생하도록 광고 로테이션 최적화 |
각 캠페인 또는 광고그룹에 광고 확장을 최소 3개 이상 사용 |
입찰에서 성공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많아짐 | 각 입찰의 구체적인 상황에 맞는 광고를 게재 | 입찰 진행될 때마다 가장 효과적인 광고 확장이 광고에 추가 사용할 수 있는 광고 확장이 많을 수록 사용자의 구체적인 요구를 충족할 가능성이 높음 |
3. 반응형 검색 광고
반응형 검색 광고를 사용하면 고객에게 관련성 있는 메시지를 표시하도록 자동으로 조정되는 광고 제작
* 광고 제목, 설명, URL만 제공
광고 제목과 설명을 다양하게 입력할수록 Google Ads에서 사용자의 검색어에 대응하는
변형된 광고를 더 많이 테스트하고 게재하여 광고 실적을 개선
* 트래픽 규모가 충분한 광고그룹을 선택하고 실적과 광고 상태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기
반응형 검색 광고의 이점
유연성 | 관련성 | 도달범위 | 실적 |
기기 너비에 맞게 조정되는 유연한 광고 | 여러 개의 광고 제목과 설명 옵션을 입력 → 고객에게 가장 관련성 높은 조합으로 광고를 게재 | 다수의 광고 제목 및 설명 옵션을 사용 →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게재 | 기존 텍스트 광고가 포착하지 못하는 추가 클릭 및 전환을 유도하여 광고그룹 실적을 향상 |
* 반응형 검색 광고 하나당 최대 15개의 광고 제목과 4개의 설명을 입력
* 각 광고그룹에 반응형 검색 광고를 하나 이상 만들고, 그룹에 확장 텍스트 광고를 두 개 이상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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