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조금 더 간편하게 보기 위해서 '보기 필터'를 활용한다.
보기 필터를 쓸 수 있는 데는 여섯 가지가 있다.
1. 제외 (특정 IP, domain 제거)
2. 포함 (안드로이드만 ios만 app만 포함)
3. 대문자 (필드에 있는 모든 데이터를 대문자로 바꾸는 것)
4. 소문자 (대문자가 들어오더라도 모두 소문자로 바꾸는 것)
5. 찾기 및 바꾸기 (abc라는 값이 들어오면 그 값을 xyz로 바꾸는 것)
:: dimension을 정해놓고, 거기에 들어오는 값을 다른 값으로 치환시키는 것
6. 고급 (찾기 및 바꾸기를 조금 더 advanced된 것)
맞춤보고서에는 정규표현식으로 사용 필요!
▶ 공식 문서 확인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12243?hl=ko
보고서에서 전체 페이지 URL 보기 - 애널리틱스 고객센터
기본적으로 보고서에 표시되는 데이터에는 다음과 같이 도메인 이름을 제외한 요청 URI만 포함됩니다. 페이지의 URL: http://www.example.com/foldername/page.html 요청 URI: /foldername/page.html 도메인 이름: www.ex
support.google.com
필터를 적용하게 되면 영구적으로 복구하기가 어렵다.
그렇기에 항상 test view에 적용 후 맞을 시 master view에 적용해 더블체크, 틀렸다면 raw data에서 다시 시도하면 된다.
필터가 데이터에 적용되는 시간은 최대 24시간
'자기계발(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 맞춤보고서 탐색기/플랫표 유형 만들기. 예시로 쉽게 이해하기 (0) | 2021.11.20 |
---|---|
GA 캠페인 유지 기간과 변경의 이유, 기간이 갖는 의미 (0) | 2021.11.18 |
맞춤 캠페인 제작과 GA추적, UTM 예시, 검색광고 (0) | 2021.11.17 |
콘텐츠 그룹 설정을 통한 페이지 그룹핑 (0) | 2021.11.17 |
GA와 전자상거래, 상품 정보와 결제 정보에 따른 가이드 작성 (0) | 2021.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