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그먼트
: 전체 사용자가 아니라 특정 조건에 만족하는 고객 군(Customer Group)을 선별해 데이터 분석을 뜻한다.
특정 조건에 부합하는 사용자에 대한 심층 분석 진행
→ 사용자 행태 분석, 이탈 및 전환 요인 분석
잠재고객 생성 이후, Google Ads를 통한 타겟 광고 집행
→ 리타겟팅 광고 집행
세그먼트는 획득 → 전체트래픽 세그먼트 영역을 확인 가능하다
이전 맞춤보고서에서 진행한 1주일간 가장 많이 조회된 기획전은 무엇인가요? 에서
Naver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가 1주일 간 가장 많이 조회된 기획전은 무엇인가요? 와 같이 조건이 하나 더 붙는다.
→ 행동
ex) 1달 동안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무엇인가요?
장바구니 페이지를 확인한 사용자가 1달 동안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무엇인가요?
→ 전환
ex) 1주일간 가장 많은 유입을 발생시킨 자연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거래를 발생시킨 사용자가 1주일간 가장 많은 유입을 발생시킨 자연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 획득
신규사용자와 재사용자 세그먼트를 적용시켰을 떄 재사용자가 세션당 페이지수는 물론 평균 세션 시간도 훨씬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맞춤 보고서에서도 세그먼트를 활용해 풍부한 분석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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