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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벼운 시도의 반복이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주길

자기계발(경영)

구글 애즈 디스플레이 자격증 공부 2 (디스플레이, 이미지, AMP HTML, 실적플래너)

on and on 2021. 12. 30. 15:30

디스플레이 광고로 적절한 메시지 전달하기

 

디스플레이 광고 형식을 사용하는 이유

효율성 (실적) 관리 (브랜딩)
최고의 실적을 이끌어내려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공간에 맞춰 자동으로 조정되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활용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네이티브 및 비 네이티브 인벤토리에서 실행

광고를 어디에 어떻게 표시할지 구체적인 요구사항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직접 광고를 제작하고 업로드

전체 업로드 광고와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용 가능한 인벤토리가 다르므로, 이 방법을 선택하면 도달범위가 제한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란?

 자체 애셋을 업로드한 후 네이티브 및 비 네이티브 인벤토리에서
 모든 크기의 광고 슬롯을 지원하는 광고를 제작

이미지와 동영상, 광고 제목, 로고, 설명 등 애셋을 업로드하기만 하면 Google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구성
 이미지 광고 캠페인에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추가하면 비슷한 전환당비용(CPA)으로 전환수가 평균 50% 증가

1) 실적 2) 도달범위 3) 확장 가능성 에 중점을 둔 광고 형식

 

자동화

도달범위

간편함

 

 

전체 업로드 광고

 

이미지 광고 

이미지 광고는 Google Ads 외부(예: Google Web Designer)에서 제작하며, Google Ads에 .zip 파일로 업로드
배너 형태의 슬롯에서만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비해 도달 범위가 제한

단, 광고 소재의 완벽한 관리 가능
템플릿을 사용해 직접 광고를 개발하여 다양한 이미지, 텍스트, 로고를 가장 효과적으로 결합

 

AMP HTML 광고 

AMP HTML 광고를 사용하면 마케팅 담당자와 게시자, 기술 제공업체 모두가
AMP 원칙에 따라 광고를 제작 및 게재하도록하여
모든 플랫폼에서 더 빠르고 가벼우며 안전한 광고 경험을 제공

더 빠른 광고로 더 높은 실적 달성: 
AMP HTML 광고는 AMP 페이지에서 일반 광고보다 6배 빠르게 작동

더 가벼운 광고로 더 뛰어난 광고 경험 제공:
 AMP HTML 광고는 일반 광고보다 로딩과 렌더링에서 3배 더 가벼워
사용자가 광고주의 브랜드에 더 긍정적인 인상

더 안전한 광고로 브랜드 신뢰도 향상:
 AMP HTML 광고는 검증된 후에만 게재되므로
멀웨어 위험을 줄이고 광고로 접한 브랜드에 대해 사용자의 높은 신뢰

 


 

실적플래너로 실적 향상

 

 Google Ads 예산을 매월 미리 계획하면 사람들이 제품이나 정보를 필요로 하는 순간에

그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광고를 바로 게재하여 전환수를 최대화하고 핵심성과지표(KPI)를 달성

 

Google Ads 예산을 미리 계획하면

  1. 현재 Google Ads 캠페인의 향후 지출 가능성을 파악하여 예산을 효과적으로 배분
  2. 계절성을 이용하여 실적 향상 기회를 포착
  3. 캠페인에 최적의 입찰가와 예산을 설정하여 투자수익 성과를 극대화
  4. Google Ads를 통해 판매량을 증대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 발견

 

실적플래너 기본 원리

 

임의의 향후 지출액을 기준으로 모든 캠페인의 전환수 최대화를 위한 최적의 입찰가 및 평균 일일예산을 계산

실적 플래너는 계정 기록과 머신러닝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예측을 제공

 

예측 시뮬레이션 머신러닝 확인
매주 수십 억 건의 검색으로 이루어지는 Google 검색 광고 입찰 Google 예측 엔진이 계절성, 클릭률, 경쟁업체, 방문 페이지, 시간대 등의 검색어 수준 변수를 사용하여 관련 광고 입찰을 시뮬레이션 예측을 세밀하게 조정하고 정확도를 개선 1일, 7일, 30일, 90일을 기준으로 방대한 캠페인 샘플의 정확도를 과거/미래 시점으로 측정하여 올바르게 추천하고 있는지 확인

 

추천페이지가 캠페인 개선에 도움되는 최적화 제안이라면

실적 플래너는 마케팅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예산 규모를 결정할 때 필요

즉, 상시 운영되는 구글 애즈 캠페인의 성장 기회를 분명하게 제시

 

Google 데이터와 계정의 이전 실적을 기준으로 예측한 후 머신러닝으로 검증 (KPI를 달성할 가능성 높음)

특정 지출액에 대해 전환수를 늘릴 수 있는 최상의 입찰가와 예산

 

 

 

실적 플래너는 최적의 예산과 입찰가로 마케팅 예산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중요 요소

 실적 플래너는 타겟 CPA 범위 내에서 전환수를 늘리고 투자수익을 향상

 계절성, 입찰 변동, 경쟁업체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Google Ads 캠페인을 최소 한 달에 한 번 계획하고 최적화하는 것이 바람직

 

 

마케팅 목표별 별도의 계획
브랜드 캠페인과 일반 캠페인 전체를 하나의 계획으로 구성 X
이는 캠페인의 마케팅 목표가 제각각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 마케팅 목표별로 계획을 만들어야 전환수 상승
마지막 클릭 회의 전환을 사용하여 입찰가와 예산을 설정
실적 플래너는 Google Ads 프런트 엔드의 전환 열에 포함된 내용을 기준으로 전환수를 예측
전환수를 늘리는 예산을 할당하려면 전환 열에서 마지막 클릭 외의 전환 모델을 사용하여 입찰가와 예산을 설정
계획을 정기적으로 점검
실제 실행 날짜에 근접하여 계획을 생성하면 예측이 향상
계획을 실행하기 전에 정기적으로 계획을 점검

 

 

 

실적 플래너에서 추천하는 변경사항

 

1. 수동 클릭당비용(CPC) 또는 향상된 CPC 입찰기능 캠페인 검색

: 추천 평균 일일예산 및 캠페인 입찰가 배율(1.5 배율은 + 50% 입찰가 배율을 의미함)

2. 클릭수 최대화 또는 전환수 최대화 캠페인 검색

: 추천 평균 일일예산

3. 타겟 CPA 또는 타겟광고 투자수익 (ROAS)캠페인 검색

: 추천 평균 일일예산, 캠페인 수준 타겟 CPA 또는 캠페인 레벨 타겟 광고 투자수익(ROAS)

 

 

실적 플래너 권장사항

마지막 클릭 외의 기여 분석 전환 사용하기
전환 열의 '전환에 포함' 설정에서 활성화한 전환 유형을 대상으로 예측
전환수를 늘리는 예산을 할당하려면 '전환에 포함' 열에 마지막 클릭 외의 기여 분석 전환을 포함
마케팅 목표가 다른 캠페인에는 각각 별도로 계획 수립하기
마케팅 목표가 서로 다른 캠페인은 각기 다른 실적 플래너 계획으로 분리하여 두 개의 마케팅 목표에 지출이 재할당되지 않도록 하기 (대신  마케팅 목표 또는 예산별로 캠페인을 그룹화)

ex. 일반 검색 캠페인(예: 키워드 'suv 판매'를 포함한 캠페인)과 브랜드 검색 캠페인(예: 'Landriver suv 구입')을
별도의 계획으로 분리하여 구매 고려 중심 캠페인과 의도 중심 캠페인을 구분
실적 타겟 기능 사용하기 
지속적으로 실적을 추적하고 최적화
추천 페이지의 최적화 점수를 사용하여 캠페인 개선하기
실적 플래너는 미래 기간을 예측하는 기능으로, 실적 플래너의 추천을 기반으로 미래 기간의 예산을 재할당하고 계절성을 고려하여 캠페인이 '예산 제약' 상태가 되지 않도록 설정

 

** 계절성, 시장점유율(외부요인에 따른 입찰 변동), 성장 고려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