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경영)

GA 캠페인 유지 기간과 변경의 이유, 기간이 갖는 의미

on and on 2021. 11. 18. 00:34

 

캠페인은 기본적으로 6개월의 유지 기간으로 속성 설정의 세션 메뉴에서 조정이 가능하다.

 

 

캠페인 유지기간이 기본 6개월 일 때

session1 session2 session3 session4
20210301 20210405 20210520 20210601
google daum direct naver
organic organic none sps
20210801 20210905 20211120 20211201

 

각 행의 첫번째가 세션 발생 날짜, 마지막 행이 캠페인 유지 기간 종료일일 경우 두번째 열의 daum organic을 통해 방문한 사람이 한달 뒤 직접 url을 쳐 재방문 해서 구입을 한다면 GA는 daum organic을 통해 구매를 했다고 처리한다. 캠페인 유지 기간이 6개월이기 때문이다. 

 

 

캠페인 완료 기간 때문에 direct가 안찍히고 다음 브랜드 광고만 찍힌다.

단, 캠페인 기간을 6개월에서 한 달로 줄이게 된다면 사용자가 직접 유입을 통해 들어왔다고 파악할 것

 

 

때문에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기 위해서는 기간이 짧은 게 용이하다.

내부에서 어떤 기간을 가질 지 협의 후 6개월보다는 한 달, 일주일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